3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 로비에서 진행된 '아름다운 그림여행' 전시회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세번째)이 안윤모 작가(왼쪽 첫번째)와 자폐성 장애작가인 김태영 작가(왼쪽 두번째)로부터 작품 설명을 듣고 있다. <KEB하나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3일 을지로 KEB하나은행 신사옥 로비에서 2019년 하나금융그룹 캘린더 작품의 작가인 안윤모와 자폐성 장애작가 5인의 작품 전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안윤모 작가는 지난 2010년부터 자폐성 장애작가 5인과 ‘나비가 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국내 및 전세계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기 위한 전시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전시회는 ‘아름다운 그림여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전세계 자폐 장애인들이 그린 희망 나비 그림 등 총 40여점의 그림이 전시된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2019년 그룹 캘린더에 다 담지 못한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실물로 전시함으로써 예술을 통해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과 고객들께 상생과 동행의 그룹 휴매니티 정신이 공유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