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용인 기흥 하갈동에 위치한 리베하임 타운하우스가 오픈했다.

서울 출퇴근족들에게 선호거주지로 인정받고 있는 용인시는 현재 분당선 연장선과 용인경전철에 이어 지난 30일 개통된 신분당선까지 총 3개 노선이 용인 지역 내 처인, 기흥, 수지를 연결한다.

또 지난해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노선이 서천과 흥덕지구를 경유하는 것으로 확정, 삼성~동탄간 광역급행철도의 기본계획 또한 고시돼 있는 상황이다.

수원 영통지구와 기흥역세권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좌우에 청명산이 있어 숲 조망과 산책로•등산로 이용이 가능하며 인근에 기흥호수공원, 영동 체육문화센터가 있다. 

또한 인근에 수원 삼성전자와 기흥,화성 삼성반도체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삼성반도체 근무자 수만 13만명, 삼성제휴업체 및 관련 중소기업이 종사자까지 더해 약 20만명 가량의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는 자동차매매단지인 오토허브와 기흥힉스유타워 지식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다.

'리베하임 타운하우스' 일대는 경부고속도로 축과 맞닿아 있어 서울 강남권 및 분당 등 수도권 남부의 광역도시로 이동이 간편하다. 특히 수원IC와 청명IC, 흥덕IC가 인접해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 국도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청곡초등학교가 증설 예정에 있으며 중학교 또한 신설될 예정이다. 청명유치원과 병설유치원 등 위치해 있으며 경희대, 아주대, 명지대 등 교육환경이 조성되어있다.

용인타운하우스 리베하임은 30세대로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또한 지하 벙커주차장과 바로 연결된 지하 현관이 있고 지하 멀티룸 공간은 당구실, 홈바, A/V룸, 헬스장, 사우나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홍보관은 기흥구 하갈동 리베하임 현장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방문예약과 분양가 등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