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해커스 중국어는 HSK 시험 전 예상문제와 시험 직후 총평을 확인할 수 있는 '신HSK 풀서비스'와 시험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HSK 풀서비스'는 시험 당일 'HSK 4급 총평'과 'HSK 적중예상문제(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HSK 4급 총평'은 HSK 4급 전문가 오민경 강사의 텍스트 총평과 영상 총평으로 진행되며,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에서 실시간 업로드될 예정이다.

HSK 총평은 영역별 난이도와 문제 유형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HSK 4급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험생은 시험을 치르면서 궁금했던 점을 해결하고, 점수를 예측해 볼 수 있다. 또 시험에 활용된 주요 단어 및 표현, 빈출 어휘는 물론 영역별 문제풀이 전략까지 모두 공개된다.

해커스 중국어는 무료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시험 분석총평을 제공한다. 알리미를 신청하면 총평이 업로드될 때 문자가 전송되기 때문에 신속하게 총평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자 알리미 서비스는 신청자 전원에게 'HSK+중국어회화 0원패스 1만원 할인쿠폰'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해커스 중국어는 매달 시험 전 수험생에게 'HSK 적중예상문제(PDF)'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HSK 등급별 최신 유형과 난이도를 반영한 문제로, 수험생은 자신이 희망하는 급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급수별 전문가 강사진이 매월 신규로 제작하는 'HSK 적중예상문제(PDF)'는 3급부터 6급까지 최신 경향이 반영된 문제와 점수 올리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한 무료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험생은 HSK 시험 전 예상문제집 알림과 HSK 시험 후의 총평 알림 서비스를 2번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해커스 중국어는 '시험후기 이벤트'와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시험후기 이벤트'는 일정 기간 HSK 시험 후기를 작성 시 전원에게 'HSK+중국어회화 0원패스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1명)를 제공한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HSK 풀서비스를 자신의 SNS에 2번 이상 게시글에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바나나우유+인강 1만원 할인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커스 중국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9 HSK 시험일정은 내년 1월 12일, 2월 24일로 예정되어 있다. HSK 성적조회는 HSK한국사무국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