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두 달 만에 성과…SNS 중심 마케팅으로 소비층 확대

축구스타 안정환을 모델로 촬영한 '쇠고기미역국라면' 광고 이미지 <오뚜기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오뚜기(대표 함영준)는 지난 9월 6일 선보인 신제품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이 출시 두 달만 에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맞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미역국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라면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면은 쌀밥 위주의 한국인의 식생활에 따라 국내산 쌀가루를 10% 첨가해 미역국과 더욱 잘 어울리며, 밀가루에서 느껴지는 부담을 줄였다. 

라면의 스프는 양지, 우사골, 돈사골의 고소하고 진한 육수에 참기름과 소고기, 마늘, 미역을 잘 볶아 푹 끓여내어 쇠고기미역국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미역, 참기름에 볶은 미역, 쇠고기 건더기 등 푸짐한 미역국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 만드는데 긴 시간이 소요되는 미역국을 단 2분만에 맛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축구스타 안정환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재미있는 TV 광고를 방영중이다. 광고와 연계한 ‘온 국민 생일축하 캠페인’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전개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쇠고기 양지와 진한 사골 국물맛의 쇠고기미역국 라면이 소비자 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SNS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층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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