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 타워에서 열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더케이 타워에서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 합동 ‘금융개혁 현장소통반’ 주최로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시니어 고객의 금융 및 비금융 니즈를 적시에 수용하기 위해 마련된 고객 패널제도다. 기존 상품과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열린 간담회에서는 시니어 고객들의 평소 금융거래 관련 애로사항과 금융제도 개선에 대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됐다. 특히, 비대면 거래 시 본인확인 및 인증방법을 간소화하고, 보안을 강화하는 방안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금융개혁 현장소통반에서는 이선희 금융위 사무관, 장웅수 금감원 국장 등이 참석해 고객의견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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