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매우나쁨' 마스크 필수

<기상청 '날씨누리'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16일 오늘 전국에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선 비가 온 후 개겠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는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전라북도, 경북남부는 대체로 흐리다가 저녁부터 개겠다.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 이 비는 늦은 오후에서 저녁사이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의 경우 10~40mm, 전라남도와 경상남도는 5~10mm다.

한편 중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공기가 무척 탁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국내외에서 유입된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아서다.

미세먼지 농도는 WHO 권고기준으로 오전 중서부 '매우 나쁨',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 수준이겠다. 오후엔 중서부 '나쁨', 그 밖의 전국 '한때 나쁨'으로 예상된다.

기온은 낮부터 뚝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낮부터 유입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기상청은 설명했다.

오늘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7도, 춘천 2도, 대전 6도, 대구 5도, 전주 8도, 광주 10도, 부산 11도, 제주 1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춘천 11도, 대전 13도, 대구 13도, 전주 13도, 광주 13도, 부산 16도, 제주 17도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