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 디자인 어워드서 호평…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만족도 높여

‘2018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핀업 베스트 100’을 수상한 캔 박카스와 가그린 제품. <동아제약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동아제약(대표 최호진)은 가그린 치약과 캔 박카스가 ‘2018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핀업 베스트 100’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가그린 치약은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이 호평을 받았다. 아울러 공용 캐릭터를 적용한 키즈용 제품은 부드럽고 친숙한 색과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018 무술년을 기념해 선보인 캄보디아 수출용 한정판 제품인 캔 박카스는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캄보디아 전통문양을 상징하는 듯 한 금빛 패턴을 적용해 현지에 부합한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았다.

앞서 동아제약은 핀업 디자인 어워드에서 2015년 구강청결제 ‘가그린’, 2017년 감기약 ‘판텍큐’, 체내형 생리대 ‘템포’로 수상한 바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제품의 기능과 소비자를 고려한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높여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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