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상승으로 원가압박…'새우깡' 편의점서 1300원

<농심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농심(대표 박준)은 오는 15일부터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평균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만이다. 

출고가격 기준 인상률은 △새우깡(90g) 6.3% △양파링(84g)·꿀꽈배기(90g)·자갈치(90g)·조청유과(96g) 6.1% △프레첼(80g) 7.4%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새우깡(90g)은 100원 가량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돼 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원부자재 가격과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를 비롯해 물류비와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조정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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