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 10일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3.0버전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버전은 ‘음성뱅킹’과 ‘AI상담톡’ 등의 기능을 화면 하단에 고정함으로써 고객이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하는데 초점을 맞췄고, 고도화를 통한 ‘AI상담톡’, ‘NH프로포즈’, ‘올원캔디’등 새로운 금융서비스를 출시했다.

‘AI상담톡’은 고객이 상품 내용 등 궁금한 내용 및 메뉴찾기나 잔액조회 등을 입력하면 AI가 질문에 답변하거나 요청된 내용을 실행하는 서비스다. ‘NH프로포즈’는 고객이 올원뱅크를 로그인 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상품을 추천해주고, 개인별 특색있는 감성멘트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올원캔디’는 올원뱅크로 로그인, 계좌 등록, 상품가입 등을 할 경우 캔디가 자동 적립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에 응모하거나 금리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올원뱅크 전용 포인트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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