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복층형 오피스텔이 인기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공급경쟁도 치열한 가운데 복층형 오피스텔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임차인 확보에 유리하고,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의 복층형은 층고가 높아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복층형 공간을 침실, 서재, 놀이공간, 창고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진관동 구파발역 인근에서는 복층형과 일반형의 월세차가 나타났다. 복층형 오피스텔 은평뉴타운솔하임의 경우 전용 19.71㎡형이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50만~60만원에 형성된 반면, 같은 해 입주한 웅신미켈란의아침 전용 19.06㎡ 형은 보증금 1000만원, 월세 48~50만원에 형성되어 있다.

최근 서울 은평구 녹번동에서 전세대 복층형 설계가 적용된 '은평 미드스퀘어'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섰다.

녹번동 19-121번지 일원의 구 튼튼병원 자리에 들어서는 '은평 미드스퀘어'는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1만 4300여㎡ 규모로 복층형 오피스텔 70실(전용 18.74㎡ A•B)을 비롯,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의료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단지 전체가 복층형 특화설계가 적용됐으며 거실과 침실의 분리가 가능하다. 또 드럼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책상, 붙박이장 등이 기본 적용되는 풀퍼니시드 옵션도 적용되며, 건물 최상단부에는 휴게시설과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지하철 7호선 녹번역에서 18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내부순환도로 홍제IC를 통해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등이 연결돼 서울 도심과 경기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이마트, NC백화점, 은평구청,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깝고, 북한산 둘레길, 독바위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한편 '은평 미드스퀘어' 홍보관은 사업지 맞은편 녹번 오피스텔 1층에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