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인테리어 중개서비스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공개

집닥 인테리어 비교견적 O2O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 <집닥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인 집닥(대표 박성민)이 동종업계 최다 사용자 경험과 함께 비교견적 서비스 합리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최근 2년 이내 인테리어 시공∙수리 경험이 있는 500명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브랜드 인지도’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54.8%가 “집닥을 사용해봤다”고 답했다.

이어 집닥은 ‘견적비용의 합리성’에서 36.4%로, 동종업계 가운데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실제 응답자의 약 85%가 인테리어 시공 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으로 “비용”을 들었고,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는 “합리적인 견적”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브랜드별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비교·분석한 결과에서 집닥은 3040세대 남녀가 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공범위에선 6:4 비율로 전체 시공이 부분∙특정공간 시공보다 더 높았다.

집닥에 따르면, 집닥 홈페이지와 앱에선 공간정보를 입력하면 다양한 조건 속에서 최적의 시공업체를 소개하고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450여개의 집닥 파트너스 업체 시공사례와 함께, 실제 시공비를 만원 단위로 명시∙공개해 고객 스스로 비용을 예측할 수 있도록 상세 정보를 제공 중이다.

곽준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중형차 한 대 값과 맞먹는 인테리어 시공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보는 것부터 시작”이라며 “집닥은 고객을 위해 견적부터 하자보수까지 간편하면서도 안심하고 인테리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시작과 끝을 함께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