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엘 제공>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비씨엘은 오늘(7일) 리뉴얼 런칭한 ‘0720 시즌2’를 세븐일레븐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뷰티브랜드 '7020'은 국내 최초로 편의점에서 메이크업 풀 세트를 선보인 바 있으며, 비씨엘은 '7020'의 제조사다.

‘0720’은 오전 7시 20분, 바쁘게 서두르며 화장을 하는 시간을 의미하기도 하고 ‘이거레알’ 이라는 신조어의 자음을 뜻하기도 해 ‘0720’ 브랜드를 읽는 방법으로 신, 구세대를 구별하는 재미를 더한 브랜드이다.

가격대비 깜짝 놀랄 만큼 좋은 품질에 ‘이거레알’을 외치게 된다는 뜻도 담겨있다.

학생들과의 만남과 정성, 정량조사를 통해 실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출시한 점에 호평 받아 지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 뷰티/헬스 분야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아이덴티티(Communication-Brand Identity)’ 부문 위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번 새롭게 선보이는 '0720'은 기존 쿠션에 커버력과 수분감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커버글로스쿠션, 눈에 보이는 컬러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리퀴드 타입 매트 틴트, 그리고 편의점 화장품 최초로 출시하는 은은한 수채화 발색의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할 수 있는 파우더타입 블러셔,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리무버를 포함해 총4가지 품목으로 구성됐다.

브랜드 ‘0720’의 제조사인 비씨엘 관계자는 “최근, 화장품 소비 트렌드를 살펴보면 소비자들이 인지도 있고 높은 가격대의 화장품을 찾기보다는 낮은 가격대일지라도 퀄리티가 좋고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를 잘 반영한 가성비 좋은 화장품을 선호한다”라고 설명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0720’은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향후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장할 예정이다.

0720화장품은 세븐일레븐과 온라인 스토어 0720뷰티닷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2018 수능 대박 기원 특별 이벤트로 제품 2개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및 트렌디한 디자인의 수험생응원 메시지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0720은 지난 가을 다이소에 런칭해 성인 여성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좋은 화장품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가격대에 비해 높은 퀄리티로 뷰티 유투버들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