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제공>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공기업, 대기업, 언론사 채용의 공통점은 그 시대가 요구하는 트렌드를 읽고 이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을 뽑는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블라인드 채용이 활발히 전개되면서 이러한 경향성은 더욱 강해졌다. 지원자의 ‘스펙’을 일체 따지지 않게 되면서 사실상 면접과정의 중요성이 그만큼 높아졌다.

특히 NCS와 인적성 시험 지문의 배경상식, 논술시험, 면접에 이르기까지 각 전형에서 다방면의 시사상식을 갖추지 않으면 합격권을 바라보기 어려워지면서, 취준생은 미리 관련 서적을 통해 사회의 풍경을 밀도있게 읽어내는 훈련을 해야 한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업에 강한 시사상식’ 11월호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사상식 11월호에서는 △2018 노벨상 발표…여성 수상자 늘었다 △평양 남북정상회담…적대 행위 중지 등의 HOT시사와 △심재철 자료 유출 논란 △IMF등 올해 경제성장률 2%대 하향 전망 등의 분야별 최신 상식을 담았다.

이 외에도 정치/행정, 경제/산업, 사회/환경, 국제/외교, 북한/안보, 문화/미디어, 과학/IT, 스포츠/엔터, 인물/용어 등의 카테고리별 다양한 시사 이슈를 수록했다.

다방면에서 매월 시시각각 변하는 시사 이슈를 면접 준비 과정에 맞게 효과적으로 맥을 짚어 정리했기 때문에 어떻게 방향을 잡고 공부해야 하는지 기출 TIP을 얻어갈 수 있다.
공기업 및 대기업 취업준비자를 위해 논술 찬반 대비, 취업정보, 한국사 등 자격증 관련 문제풀이 등의 콘텐츠도 담겨있다.

에듀윌이 매달 출간하는 시사상식은 정기구독이 가능하다. 정기구독 혜택으로 10% 가격 할인 및 배송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사상식 도서구매 및 자세한 사항은 에듀윌 도서몰 및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