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서비스…'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 사업자 혜택·이벤트 공개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왼쪽 세 번째)가 회사 관계자들과 1일 열린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서 질문에 대답하고 있다. <한국정책신문>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에픽게임즈가 11월8일부터 ‘포트나이트’ PC방 전용 서비스를 오픈한다. 에픽게임즈는 PC방 사업자들에게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1일 오전 11시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개최하고,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콘텐츠를 공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지스타 2018’ 메인 스폰서로 출사표를 던진 에픽게임즈는 이날 자리에서 그간 준비해온 ‘포트나이트’의 국내 정식 론칭 선언과 PC방 정식 서비스 일정, 게이머들을 위한 PC방 혜택, 이벤트, PC방 사업자 혜택 등을 소개했다.

◆11월8일 PC방 서비스 정식 오픈

회사는 ‘포트나이트’의 정식 PC방 서비스를 오는 8일 오픈한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PC방 서비스 오픈과 함께 PC방 사업자에게는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회사는 PC방 정식 서비스에 맞춰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은 우선 PC방에서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PC방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PC방 도전 패키지’는 총 8개의 미션으로 구성됐다.

플레이어들은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벅스(V-Bucks)나 배틀스타, XP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8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된다.

PC방 서비스가 시작되는 11월8일부터 12월19일까지 총 6주간 총 1억원 상당의 ‘PC방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PC방에서 ‘포트나이트’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600브이벅스와 에이스 스킨, 현금 가방 장신구 등이 포함된 ‘에이스(ACE)팩’이 제공된다.

‘에이스팩’을 이미 구매한 유저에게는 에이스 스킨 대신 서밋 스트라이커 스킨이 포함된 ‘서밋 스트라이커 팩’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이와 함께 ‘PC방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PC방에 있는 ‘포트나이트’ 홍보물 인증사진을 찍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지포스 GTX 1080Ti, 뉴(New) 아이패드(iPAD), 벤큐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 4프로(Pro)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회사는 특히, PC방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대한민국의 모든 ‘포트나이트’ 게이머들을 위한 선물도 마련했다.

11월8일부터 2주간 누구나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사격, 건설, 장애물) 3종만 클리어 하면, 대한민국 전용 아이템인 ‘평창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가 선물로 제공된다.

회사는 해당 아이템을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브이벅스를 지급하고, 기존에 가입했던 게이머들은 미션 클리어 시 추가로 300브이벅스를 지급할 예정이다.

◆지스타 현장서 다양한 플랫폼 통해 ‘포트나이트’ 시연

회사는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가운데, 기업 대 소비자(B2C)관에 총 100부스를 마련하고,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PC, PS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포트나이트’ 시연 외에도 다양한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관련, 회사는 유명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를 마련했다.

회사는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우정잉, 서넹, 잉여맨 등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총 20여명이 출전해 ‘포트나이트’ 실력을 겨루는 자리와 C9과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임단 소속 선수도 참여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춤추는 곰돌 크루와 함께 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도 개최한다.

김준형 에픽게임즈 코리아 커뮤니티 담당이 '지스타 2018' 부스인 '에픽게임즈 유니버스'를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소개하고 있다. <한국정책신문>

춤추는 곰돌 김별과 비보이 김수강, 이바다, 댄서 이병석, 손가을 등 춤추는 곰돌 크루가 ‘포트나이트’가 일으킨 댄스 열풍에 맞춘 댄스 챌린지 공연을 펼치고,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도 ‘포트나이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춤을 직접 출 수 있는 시간도 예정됐다.

또, 코아와 별루다, 댜주와 서넹, 미라지와 이태준 등 스트리머들이 특별 미션에 도전하는 예능 교육 방송인 ‘포나스쿨 라이브’와 함께 커브드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 지포스 GTX 1070, 제닉스 게이밍 체어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골든 라마 타임’ 이벤트도 매일 행사장에서 진행한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에픽게임즈가 ‘지스타 2018’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게임인 ‘포트나이트’를 드디어 세계 1위 실력의 한국 게이머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서비스를 할 준비가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PC방 서비스와 함께 ‘지스타 2018’에서 진행되는 ‘포트나이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즐기러 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