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증권업계 관계자 금융시장 점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가 최근 폭락하고 있는 주식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5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운용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2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시장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최근 주식시장 하락과 외국인 증권자금 유출 등 상황을 점검하고 자본시장 안정화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위원장은 “정부는 자본시장 안정화를 위해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5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운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위원장은 “당초 올해 2000억원을 조성할 계획이었던 코스닥 스케일업 펀드 규모를 올해 3000억원 수준으로 확대하고, 저평가된 코스닥 기업에 대해 11월 초부터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장 상황을 봐가며 증권 유관기관 중심으로 최소 2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금을 조성해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 투자함으로써 증시의 안정판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