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초 관계부처 대책회의 열고 세부조치 등 논의

최근 4대강사업 조사평가위원회의 결과발표에 따라 정부는 28일 각 부처별 후속조치 마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내달 초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환경부, 국토교통부,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관계부처 대책회의를 열고 부처별 세부조치 내용과 일정을 마련키로 했다. 이를 위해 모두 2000여 쪽에 달하는 조사작업단 보고서도 이번 주 중 각 부처별로 배포할 예정이다.

▲ 지난 23일 4대강사업 조사평가위원회 결과를 발표하는 정홍원 총리 - 국무총리실제공
국무조정실 관계자는 “조사위에서 전체적으로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지만 누수현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보에 대해서는 누수 원인을 조사하고 보강 계획을 마련하는 등 세부 대책을 이른 시일 내에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처별 대책으로 국토부는 16개 보 중 물받이공에서 누수현상이 확인된 6개 보에 대해 상세조사를 벌이기로 했으며, 4대강 사업을 통해 확보한 물의 효율적 활용방안도 세우기로 했다.

환경부는 수질개선과 녹조저감 등 물 환경 개선 대책을 세우고, 농식품부는 둑을 높인 저수지의 환경용수 공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국토부와 문체부는 문화관광레저시설의 이용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