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프랜차이즈 사업 본격화…강남권 오픈 유력

디딤과 공화춘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디딤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딤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디딤(대표 이범택)이 중식당 공화춘과 손을 잡았다.
 
디딤은 지난 13일 디딤 본사에서 공화춘 매장 확산을 위해 프랜차이즈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한식과 일식, 양식에 이어 중식까지 갖춰 종합외식기업으로서 한 단계 성장하려는 디딤의 포부와 100여년을 이어온 전통의 중식당을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싶은 공화춘의 목표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디딤은 이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공화춘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는 한편 해외까지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디딤은 이미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성공적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이끈 만큼 대한민국 최초 자장면집으로 유명한 공화춘의 프랜차이즈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인천 차이나타운 한 곳에 매장을 운영 중인 공화춘의 새로운 매장은 서울의 대표 상권인 강남권에 오픈이 유력한 상황이다. 우선 직영 형식으로 매장을 오픈한 뒤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디딤 관계자는 “100여년의 역사를 가진 공화춘의 명맥을 이어받아 새로운 천년의 공화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디딤의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화춘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