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제공>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에듀윌의 사회공헌위원회는 경기도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로부터 검정고시 지원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에듀윌은 경기도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2년간 총 1613명에게 검정고시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을 후원했다.

감사패 수여식에서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또 한 번의 검정고시 교재 및 온라인 수강권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은 약 8억3400만원에 달한다.

에듀윌이 전달한 온라인 수강권은 학교 밖 청소년 873명에게 전달됐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교육 소외계층 지원을 약속했다.

그 일환으로 에듀윌은 검정고시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온라인 강의와 매칭할 수 있는 교재를 지원하고 있다.

에듀윌이 기증한 검정고시 과정으로 지난해 시험에 합격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퇴학을 당한 후 방황을 많이 했다. 사회에서 버림받은 기분을 겪었는데, 에듀윌이 배려해주신 온라인 과정과 따뜻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지금은 저같이 방황하는 후배들, 소외계층 친구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검정고시 지원 프로젝트 이외에도 장학재단, 나눔펀드, 사랑의 쌀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