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건축, 개발, 토목, 플랜트 분야 00명 모집

<한화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경영관리(기획,재무,인사,안전관리), 건축, 개발, 토목, 플랜트며, 채용규모는 00명이다. 이번 채용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인 ‘한화인’을 통해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10월5일까지 받으며,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인적성 검사 없이 직무 관련 심층 면접이 이어진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예정이다.

한화그룹 전 계열사는 지난 2013년부터 인적성 검사를 폐지해 서류전형과 직무∙심층 면접전형 등으로만 채용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화건설은 이번 채용에서 ‘SNS오픈채팅’과 ‘채용 잡카페’운영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기존 공고 방식의 채용이 지원자들의 입장에선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는 내부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도입을 결정했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500여명의 채용희망자들이 지난 20일 진행한 SNS오픈채팅에서 직군별(경영관리, 개발, 엔지니어)로 채용에서부터 직무에 이르기까지 회사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카카오톡으로 상담해 왔다.

10월1일과 2일엔 사전신청을 통해 접수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선배들과 함께하는 채용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직무, 회사생활 등 업무와 관련된 구체적이고, 다양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손유정 한화건설 인사팀 대리는 “지원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지원자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