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서울 강남역 부근에 국내 최대 규모 'VR 스테이션'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통신기술(IT) 전문기업 현대IT&E가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와 가상현실(VR) 콘텐츠의 한국 내 독점 공급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용자들이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사가 운영하고 있는 VR 콘텐츠 ‘공중자전거’를 체험하고 있다. <현대IT&E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정보통신기술(IT) 전문기업 현대IT&E가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와 가상현실(VR) 콘텐츠의 한국 내 독점 공급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는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를 활용해 VR을 전개하고 있는 회사로, 현재 일본 최대 규모의 VR 테마파크인 ‘VR ZONE SHINJUKU(브이알 존 신주쿠·연면적 3924㎡)를’ 도쿄에 운영하고 있으며, 오사카에도 같은 규모의 시설을 오픈하는 등 일본 전역에서 20여 개 VR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IT&E는 LOI 체결 이후 10월까지 최종 계약을 완료하면, 반다이남코어뮤즈 먼트의 VR 액티비티를 국내서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R는 가상으로 만들어낸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기술로,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머리에 쓰는 디스플레이(HMD; 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360도 영상을 체험한다. 시간과 공간, 그리고 신체적인 제약이 없기 때문에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IT&E는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2018년 내에 유동 인구가 많은 서울 강남역 인근에 국내 최대 규모의 ‘VR 스테이션’ 강남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IT&E 관계자는 “VR 스테이션 강남점은 기존 1~2인만 이용 가능했던 VR과 달리, 최대 8인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게 가장 큰 특징”이라며 “유명 애니메이션 주인공의 대표적인 액션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도 또 다른 재미 요소 중 하나다”고 말했다.

현대IT&E는 ‘VR 스테이션’ 강남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아울렛과 유동 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광역상권을 중심으로 오는 2020년까지 10개 이상의 VR 테마파크를 열 계획이다.

한편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7월 IT와 VR 등 차세대 유망 신규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그룹 IT사업부를 현대그린푸드에서 물적분할해 별도 법인인 ‘현대IT&E’를 설립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