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계약규모 400억원, 에이치엘비 바이오그룹 리보세라닙 관련 개발·판권 확보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부광약품(대표 유희원)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대표 김하용)과 부광약품이 보유중인 리보세라닙 권리 일체를 계약금 100억원을 포함해 총 400억원에 양수도하는 계약을 14일 체결했다.

이로써 부광약품은 2009년 리보세라닙에 투자한 이후 다양한 임상 경험 축적과 함께 최대의 투자 성과를 조기에 환수함으로써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에이치엘비 바이오그룹은 중국을 제외한 리보세라닙과 관련된 개발, 향후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약품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확보한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의 성공과 주주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 전략을 충실히 추구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의 경우도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신약개발 포트폴리오 중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회사의 중장기 성장 전략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으로 회사는 글로벌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덧붙였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관계자는 “현재 막바지에 접어든 위암 적응증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을 적시에 완료하고 미국에서 순조롭게 진행 중인 면역관문억제제와의 병용 연구 2건에 더해 대장암, 간암 등 기타 고형암으로의 적응증 추가를 빠르게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