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제공>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2018년도 하반기 대기업, 공기업 공채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그룹은 신입사원과 인턴의 채용을 상시 채용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현대자동차그룹에 취직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은 틈틈이 자기소개서와 인적성 검사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해커스는 현대자동차그룹 최종합격을 목표로 하는 취업준비생에게 'HMAT 현대자동차그룹 직무적성검사 1주 합격'을 추천한다고 13일 밝혔다. 

2018 하반기 최신판 교재인 'HMAT 현대자동차그룹 직무 적성검사 1주 합격'은 2018년도 상반기까지의 최신 출제경향을 상세하게 분석해 현대 인적성 문제에 반영했다.

특히 매 시험마다 유형이 변동되는 도식이해와 공간지각 문제의 신유형을 수록했기 때문에 수험생은 새로운 문제에도 바로 적응할 수 있다.

HMAT교재는 최신 기출유형부터 실전 모의고사까지 모두 한 권에 수록되어 있다. 'HMAT 만능 풀이법'을 수록해 단기간에 HMAT 빈출 문제부터 고난도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다.

또 '4단계 학습 시스템' 구조로 내용을 구성하여 수험생은 기초부터 실전까지 차례차례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다.

해커스 HMAT 교재 해설은 수험생이 자신의 취약점을 빠르게 파악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취약 유형 분석표'를 수록했다. 자료해석 및 정보추론 영역의 '빠른 문제 풀이 Tip'을 수록해 수험생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풀 수 있다.

한편 해커스는 대기업∙공기업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기재한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도 추천했다. 2018년도 최신판 ‘20대 기업+NCS형 자소서’를 반영했으며, 실제 합격자소서의 합격 포인트 분석과 채점관의 평가를 수록하여, 수험생이 기업의 원하는 인재상에 맞춰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는 수험생이 자신의 강점과 매력을 녹인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서류전형에 합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를 제시한다. 지원동기ㆍ성격의 장단점 등 대표 5가지 자소서 항목과 20대기업 최신 자소서 작성법 전략을 제시하여 자신만의 차별화 된 취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입사지원에 도움을 주는 ▲토익스피킹ㆍ오픽인강 ▲필수취업인강 ▲본 교재 저자 직강 1강 수강권을 교재 속에 수록했다. 다양한 자료 제공을 통해 수험생은 자기소개서부터 인적성, 면접, 영어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해커스가 출간한 ‘HMAT 현대자동차그룹 직무적성검사 1주 합격(개정5판)’은 2018년 7월 월별베스트에서 YES24 수험서 자격증 HMAT 분야 1위를 달성했으며, ‘스펙을 뒤집는 자소서’는 2018년 3월 6일 온라인주간집계 기준 교보문고 취업/수험서 자기소개서/이력서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달성했다.

두 교재는 해커스잡 사이트 및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성 인적성 GSAT 교재, NCS교재 등의 취업에 유익한 다양한 교재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