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SH 제공>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SPASH가 어린이의 성장 발달 멀티 비타민 '아테네 키즈'와 '아테네 쥬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제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제품으로 구성된 추천 세트를 구매할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유아 및 어린이, 청소년들의 평균 키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반대로 키가 작아서 고민을 하는 경우도 많다.
어린이들의 성장은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연간 성장 속도가 4cm 이하거나 또래들의 평균 키보다 10cm 이상 작다면 성장 발달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원활한 성장 발달을 위해서는 성장판이 닫히기 전까지 생활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 크는 방법의 기본은 충분한 숙면이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청소년의 경우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할 때 자세가 바르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는 관절과 척추를 무너뜨려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 성장판을 자극하는 것도 키 커지는 데 도움이 된다. 유아, 어린이, 청소년의 연령에 따라 필요한 운동과 운동량이 다르며,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에게 적합한 운동도 다르다. 무리한 운동은 성장판 및 관절 부위를 다치게 하여 성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

SPASH 관계자는 "성장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도 키 크는 법에 있어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단백질과 칼슘, 철, 비타민 등은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꼽힌다. 특히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우유와 달걀, 멸치 등은 키 커지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며, 미역이나 시금치, 북어, 양배추에도 칼슘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음식으로만 섭취하기 힘든 영양소를 고루 보충하기 위해 종합 영양제나 멀티 비타민 등의 건강보조식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며 이어 “SPASH의 아테네 키즈 및 아테네 쥬니어 멀티 비타민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키 커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특히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