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작 담당 회사 설립 결정…영화, 상품, 매장구성 등 다양한 활용

이마트가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을 소재로한 영화를 제작한다.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일렉트로맨’이 웹툰에 이어 스크린에 데뷔한다. 이마트가 ‘남자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의 캐릭터인 일렉트로맨을 소재로 한 한국형 히어로 영화 제작 투자를 결정했다.

이마트(대표 이갑수)는 24일 영화 제작을 담당할 특수목적회사인 ‘일렉트로맨 문화산업전문회사 (유한회사)’를 설립키로 했다고 밝혔다.

자본금 1000만원의 유한회사로 설립되는 이 회사는 향후 투자자 유치, 제작, 배급 등 영화와 관련된 전반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영화 개봉이 완료 시 청산된다.

이마트는 이 회사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하게 되며, 외부 투자자도 적극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개봉은 2020년쯤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관련, 이마트는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꿈 같은 기억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강조했다.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창조를 통해 경쟁사와 근본적으로 차별화하고 상품, 점포, 브랜드 등 모든 콘텐츠를 다양한 스토리로 연결해 소비자들의 니즈(needs)에 맞춰 재편집함으로써 소비자와의 공감을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를 찾을 수 있게 만들겠다는 게 이마트의 목표다.

이마트는 영화 자체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영화의 에피소드, 캐릭터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의류, 팬시, 완구 등 다양한 쟝르의 상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형태의 매장 구성 적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쇼핑, 문화, 레져, 힐링과 맛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에도 접목해 활용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마트는 “이번 투자는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한 프로젝트성 투자로, 일렉트로맨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 기회를 확보하는 한편, 관련 상품 개발로 인한 새로운 수익 창출도 가능할 걸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