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광 대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이 최우선 과제" 워라밸 강조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는 임직원들 대상으로 ‘스트레스 제로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임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생산성을 향상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추구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재광 HUG 대표는 “회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행복한 마음으로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한 바 있다.

이에 HUG는 기존 근로자 지원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발전시킨 ‘스트레스 제로 프로그램’을 통해 ‘공감과 치유’를 주제로 전부서 순회 스트레스 상담·전문상담사 연계·스트레스 고위험군에 대한 의료관리·힐링캠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성별, 근무 지역별, 직급별 고충요인을 분석해 인사제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 고충처리제도의 실효성을 강화한다.

이재광 HUG 대표는 “귀 기울이고 발로 뛰며 도와주는 리더가 되어, HUG 임직원이 국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