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GS25, 상온 가정간편식 2종 선봬유어스 기장미역국밥과 오모리김치고등어찜…칼로리 낮춰 여성, 홈트족 겨냥
유어스 진한기장미역국밥(좌)과 유어스 오모리김치고등어찜(우) <GS리테일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GS25가 상온 가정간편식(이하 HMR)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한다.

17일 GS리테일(대표 허연수)에 따르면 GS25는 상온 HMR을 찾는 소비자가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유어스기장미역국밥'을 출시했다.

이는 GS25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온 HMR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2017년 34.8% 증가한 데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72.4% 증가됐기 때문이다.

특히, GS25는 맛을 살리는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한끼의 절반 수준인 280Kcal로 개발해 저칼로리 음식을 찾는 여성이나 홈트족(집에서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또 ‘유어스오모리김치고등어찜’(이하 오모리김치고등어찜)도 선보였다.

GS25는 이미 500만명을 넘어서면서 우리나라의 주요 소비층이 된 1인 가구가 식사나 안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온 HMR을 지속 늘린다는 계획이다.

오현택 GS리테일 가공식품팀 과장은 “그 동안 상온 HMR은 유통비용과 유통기한, 보관 편의성 등이 냉장식품보다 유리하지만 멸균과정으로 인해 식감이나 맛이 부족하다는 인식이 강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레토르트에 적합한 메뉴를 선정하고 수십차례 시제품을 생산하는 노력으로 맛을 살린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kimsohee333@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GS25#GS리테일#가정간편식#미역국밥#김치고등어찜#칼로리

김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