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IoT 기술로 IT 인프라 우수한 시장 겨냥, 소비자 호평 기대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가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지능형 어시스턴트 ‘빅스비(Bixby)’를 적용한 2018년형 ‘패밀리허브’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패밀리허브’의 제품 콘셉트를 고려해 팜투테이블(Farm-to-table) 식당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오픈 팜 커뮤니티(Open Farm Community)’에서 진행됐고, 220여명의 현지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소비자가 참석했다.
회사는 11일 지난 2016년 업계 첫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가전 ‘패밀리허브’를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하고, 유럽·중남미 시장으로 순차 확대한 가운데, 동남아 지역서 호주와 뉴질랜드에 이어 싱가포르에서 선보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회사는 싱가포르 소득 수준이 높아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수요가 크고,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소비자가 많은데다, 우수한 정보통신기술(IT) 인프라를 보유해 ‘패밀리허브’ 시장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음성만으로 식재료의 유통기한 관리와 최적의 레시피를 제시하는 ‘푸드 매니지먼트’, 화자 인식 서비스로 가족 구성원별 날씨·일정 관련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가족 간 이벤트·사진·메모 등 공유가 가능한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바쁜 일상이 특징인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유기농 요리로 유명한 캐나다 출신 올리버 트루스데일 주트라스(Oliver Truesdale-Jutras) 셰프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하는 ‘뷰 인사이드(View Inside)’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패밀리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라이브 쿠킹 쇼를 펼쳤다.
주이시앙리(Jui Siang Lee) 삼성전자 싱가포르 법인장(상무)은 “삼성의 차별화된 AI(인공지능)·IoT 기술이 더해진 ‘패밀리허브’를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은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주방 문화를 누리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현지에 특화 콘텐츠·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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