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민관 합동 개발사업 추진 MOU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왼쪽)와 최규성 한국농어촌공사 대표(오른쪽)가 민관 합동 사업모델 발굴과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HDC현대산업개발(대표 김대철)은 한국농어촌공사(대표 최규성)와 29일 경기도 수원시 한국농어촌공사 수도권사업본부에서 민관 합동 사업모델 발굴·추진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행사엔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대표, 박희윤 개발운영사업본부 본부장, 최규성 한국농어촌공사 대표, 이종옥 부사장, 조석호 수도권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농어촌공사의 자산을 활용한 자체사업과 개발사업 노하우를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부동산 개발사업 추진 상호협력 △도시·산업단지 개발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기술 및 인적 네트워크 교류 등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이 협업해 사업모델을 창출하는 새로운 시도로서 의미가 크다"며 "종합 부동산·인프라 기업으로서 한국농어촌공사가 보유한 자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