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현대 사회는 경제, 사회발전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가격중심에서 고품질, 다양한 디자인, 충실한 A/S 및 안전성 등으로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 이에 기업의 경쟁력 창출요인도 변화하여 기업경영의 근본요소로 품질경영체계의 적극적인 도입과 확산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다.

수행하게 될 업무는 일반적인 지식을 갖고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서 품질을 확보하는 단계에서 생산준비, 제조 및 서비스등 주로 현장에서 품질경영시스템의 업무를 수행하고 각 단계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하는 업무 등을 맡게 된다.

특히 유ㆍ무형 제조물에 관계없이 필요로 하므로 각 분야의 생산현장의 제조ㆍ판매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취업을 할 곳은 매우 많다. 따라서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취업에 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교육 관계자는 밝혔다.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는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 맞추어서 '품질경영(산업)기사 1차 취득' 과정을 다음달 8일부터 9월 9일(매주 일요일, 총 70시간)까지 진행하며 2018년 4회차 품질경영기사ㆍ품질경영산업기사 자격증 대비반으로 개강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강사진의 경우 품질경영기사ㆍ품질경영산업기사 필기시험 저자이자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 품질 분야 대표강사인 배극윤 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해주는 내일배움카드(근로자카드)를 발급받아야 참석이 가능하며 최대 90% 수강료 지원이 가능하다.

또 교육에 참여 시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재까지도 전부 무료다. 교육은 서울특별시 금천구에 위치한 주경야독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고 교재 및 온라인강의는 무료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NCS 과정 평가형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조경시공 및 관리기술자 양성과정, 직업상담사2급, 컴퓨터그래픽스(포토샵ㆍ일러스트), IT 자격증 등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을 구축했으며 국비지원 교육으로 다양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상담 및 교육신청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