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 개최…지역주민 위한 체험형 커뮤니티몰 '코너스' 기획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가 19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2018 Partner Conference)'에서 협력사 대표들에게 홈플러스의 비전(Vision)과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비즈니스 파트너 여러분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 협업으로 홈플러스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는 지난 19일 저녁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2018 Partner Conference)'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콘퍼런스는 홈플러스와 함께 동반성장에 힘써준 몰 협력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진정한 상생의 길을 가겠다는 의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임대매장 협력사는 물론 신규 입점을 고려하는 협력업체 관계자들도 함께 초청됐다.

임 대표는 "유통업에 있어 격변과 변동의 시대다. 그 변화의 축에서 고객에게 가장 밀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객이 가장 원하는 핵심가치에 집중하는 게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전세계적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의미있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밀착된 장소, 지역 커뮤니티 내에서 가장 항구적이고 공고하게 영위되고 있는 장소가 바로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 연간 거래액 중 15% 이상을 차지하는 몰 사업부문의 수익성 증대를 위해 국내 유일의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를 콘셉트로 홈플러스 몰을 전환개발 시킬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홈플러스는 단일 매장 기준 1500~3000평의 공간을 차지하는 임대 매장 쇼핑공간을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몰 '코너스(CORNERS)'로 변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코너스는 '집 앞 코너를 돌면 만나는 소소하고 특별한 일상'을 제공하겠단 의미의 지역주민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커뮤니티몰이다.

홈플러스는 △한 달에 한번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옥상에서 즐기는 달빛 영화관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는 미니 콘서트·연주회 △누구나 모여 스터디,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어린이 도서관 북클럽 △길거리 맛집을 한곳에 만나볼 수 있는 오픈키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 대표는 "코너스를 통해 홈플러스는 점포 상권 별 커뮤니티에 가장 의미있는 문화컨텐츠를 더할 것"이라며 "협력사 여러분들이 제공해줄 다양한 MD(상품) 구색 위에 홈플러스가 색을 입히는 의미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