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 개최…지역주민 위한 체험형 커뮤니티몰 '코너스' 기획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비즈니스 파트너 여러분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 협업으로 홈플러스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임일순 홈플러스 대표는 지난 19일 저녁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파트너사 초청 콘퍼런스(2018 Partner Conference)'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콘퍼런스는 홈플러스와 함께 동반성장에 힘써준 몰 협력사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진정한 상생의 길을 가겠다는 의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임대매장 협력사는 물론 신규 입점을 고려하는 협력업체 관계자들도 함께 초청됐다.
임 대표는 "유통업에 있어 격변과 변동의 시대다. 그 변화의 축에서 고객에게 가장 밀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집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객이 가장 원하는 핵심가치에 집중하는 게 홈플러스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 판단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전세계적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의미있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밀착된 장소, 지역 커뮤니티 내에서 가장 항구적이고 공고하게 영위되고 있는 장소가 바로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 연간 거래액 중 15% 이상을 차지하는 몰 사업부문의 수익성 증대를 위해 국내 유일의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를 콘셉트로 홈플러스 몰을 전환개발 시킬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홈플러스는 단일 매장 기준 1500~3000평의 공간을 차지하는 임대 매장 쇼핑공간을 지역밀착형 커뮤니티몰 '코너스(CORNERS)'로 변모시킨다는 계획이다.
코너스는 '집 앞 코너를 돌면 만나는 소소하고 특별한 일상'을 제공하겠단 의미의 지역주민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체험형 커뮤니티몰이다.
홈플러스는 △한 달에 한번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옥상에서 즐기는 달빛 영화관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는 미니 콘서트·연주회 △누구나 모여 스터디,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 △어린이 도서관 북클럽 △길거리 맛집을 한곳에 만나볼 수 있는 오픈키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 대표는 "코너스를 통해 홈플러스는 점포 상권 별 커뮤니티에 가장 의미있는 문화컨텐츠를 더할 것"이라며 "협력사 여러분들이 제공해줄 다양한 MD(상품) 구색 위에 홈플러스가 색을 입히는 의미있는 작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