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캡처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 2018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한 일본과 콜롬비아 경기에서 일본이  선제골을 넣은데 이어 카를로스 산체스가 레드카드를 받아 1명의 선수가 모자란 콜롬비아가 위기를 맞았다.

19일 사란스크 모르도비아 아레나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일본은 2018 러시아 월드컵 H조 1차전 경기를 치뤘다.

이날 경기에서 전반 5분 카가와 신지의 골로 1-0 으로 경기 초반에 일본이 앞서나갔다.

이어 사코 유야가 콜롬비아 수비진과 다투며 공을 살렸고 슛을 날렸고 골키퍼에 맞고 나온 공을 카가와 신지가 때렸다. 그러나 이때 카를로스 산체스의 손에 맞았고 주심은 레드카드를 들었다.

콜롬비아는 피파랭킹 16위로 61위 61위인 일본에 2승 1무 0패를 기록하고 있어 일본에 비해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지만 콜롬비아는 치명적 위기에 놓였다.

그러나 전반 39분 콜롬비아 라다멜 팔카오가 페널티박스 부근에서 일본 미드필더와 부딪히며 프리킥을 얻었고 이를 후안 퀸테로가 왼발로 차 넣었다.

이에 가와시마 에이지 골키퍼는 항의했으나, 판정 번복은 없었고 결국 두 팀의 전반전은 1-1로 맞선 채 마무리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