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자이스트릿 투시도. <제공=GS건설>

[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는 사람들의 도보 동선에 따라 상권이 활성화되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은 층수를 높게 짓는 박스형 상업시설과 달리 동선이 편리하고 휴식공간과 문화가 어우러져 외부 유동인구 유입도 수월한데다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해 구조로 이동에 제약이 없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GS건설이 광명역 초역세권에 상업시설 ‘자이스트릿’ 분양을 앞두고 있어 소비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이스트릿은 광명역 초역세권에 남아있는 GS건설의 마지막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총 87개 점포 규모로 들어선다.

자이스트릿은 인근 도보 동선 내 핵심 위치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광명역에서 업무지구인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 무역센터(오피스), 석수스마트타운을 오가는 길목에 자이스트릿이 위치한다. 이곳 업무 수요만 해도 2만여 명에 달한다. 자이스트릿 바로 옆에 있는 광명역 파크자이 1‧2차 총 2653세대, 약 7100여 명의 거대 고정 수요 역시 눈길을 끈다. 또 축구장 20개 크기의 새물·새빛공원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도 자이스트릿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다른 어느 입지보다 도보 동선이 뛰어나다. 이에 따라 집객력과 수익률이 높을 것이라고 인근 부동산중개업소는 평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명역세권은 수도권 교통과 상권의 중심지로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KTX광명역 및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지하철 1호선 광명역을 비롯해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안양-성남간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이밖에 신안산선, 월곶-판교선복선전철, 서울-광명간 고속도로 등도 개발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우수하다.

‘자이스트릿’은 일주일 내내 독점상권을 유지한다. 평일에는 광명역 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와 석수스마트타운의 수요를 독점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광명역파크자이 1·2차와 새물·새빛공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의 수요까지 확보할 수 있어 365일 안정적인 수익을 갖는 상업시설이다.

업계 전문가는 “광명역세권은 대규모 개발호재와 다수의 복합쇼핑몰, 업무지구 등이 있어 유동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향후엔 수도권 서남부의 핵심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스트릿 홍보관은 KTX광명역 7번출구 맞은편 1층(경기도 광명시 광명역로 26 광명역 파크자이 1차 138호)에 마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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