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너구리'용 다시마, 수확철 맞아 구매…인기 유지와 어민 상생 등 기대

농심이 '너구리'에 들어가는 '완도산 다시마'를 400톤 규모로 구매할 예정이다. <농심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은 14일 너구리에 들어가는 '완도산 다시마'를 올해도 400톤 규모로 구매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농심은 다시마 수확철을 맞아 고품질의 다시마를 사들여 너구리의 인기를 이어가는 동시에, 완도 어민들과의 상생 약속도 지킨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거래되는 다시마를 구매하기 위해 완도군 금일도 다시마 위판장에 매일 나서고 있다. 계획한 연400톤 물량을 6월 한달간 대부분 이 곳에서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농심은 주로 협력업체를 통해 경매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일 일정량의 다시마를 선별해 구매하고 있다.

김승의 완도금일수협 상무는 "5월말 첫 경매 물량이 32톤 가량이었는데, 6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하루 150톤 내외의 다시마가 거래되고 있다"며 "올해는 작황이 좋아 농심을 비롯한 여러 거래처에서 크고 좋은 다시마를 구매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은 다시마 최대 산지인 완도 내에서도 제일의 품질을 자랑하는 금일도 다시마를 36년째 고집하고 있다. 이는 1982년 출시된 너구리의 역사와 궤를 같이 하는데, 실제 36년간 농심이 구매한 금일도 다시마는 1만4000여톤에 달한다.

농심 구매팀 관계자는 "해마다 6월이면 다시마 전쟁이 치러진다. 품질 좋은 다시마 확보를 위해 여러 업체에서 완도 금일 경매장을 방문하는데, 농심은 36년간 쌓은 노하우로 너구리에 들어갈 최상품의 건(乾)다시마를 업계 최대 규모로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너구리의 인기비결이 완도산 다시마인 만큼, 너구리 판매와 수출이 더욱 늘어나 국산 다시마 사용도 함께 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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