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 선정 기념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까지 전액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평소 핸드드립 커피, 바리스타 아카데미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해당 교육원의 바리스타 교육과정은 커피로스팅, 원두선별, 라떼아트 등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전면적으로 공부한다. 따라서 추후 응시할 필기, 실기 시험에 전면 대비 가능하며 더 나아가 취업 시 필요한 경쟁력을 갖추고 연봉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누구에게나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했다"며 "특히 커피바리스타 자격증은 오프라인 보수교육도 실시해 평소 바리스타되는법, 커피만드는법 배우기를 원하는 이에게 학원비 부담 없이 바리스타1급, 2급을 준비할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커피바리스타를 비롯해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커피감정평가사 등 총 100가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과 시험 응시료를 무료 지원하는 중이다.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카페 등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