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KB GPI 프리미엄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마이클 청(Michael Cheung) SWIFT 북아시아 대표(왼쪽)와 이길성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상무가 'KB GPI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기념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KB국민은행(대표 허인)은 오는 11일부터 국내 최초로 'KB GPI(Global Payments Innovation) 프리미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당일 수취가 가능한 빠른 송금으로 고객이 송금의 진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송금보다 신속한 처리속도를 바탕으로 기업의 환율변동 리스크와 비즈니스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수출입 기업의 경우 빠른 대금 결제로 인해 물품의 판매 및 수입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도 있다.

고객도 송금의 진행 현황을 직접 모바일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24시간 추적할 수 있다. 거래 상대방의 송금 문의 및 대금 미수취 주장 등에 대해 즉시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 거래처와의 불필요한 분쟁 발생도 예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기업과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부가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며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간편히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달 29일 'KB GPI 해외송금 서비스' 운용사 SWIFT와 출시 기념 행사를 갖고 국내 최초로 차별화된 송금서비스 시장의 개막을 알렸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