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기안84, ‘연봉 남다른 물욕 없는 삶?’...2년 연재로 ‘30평 아파트+차’
사진=tvN '현장토크쇼-택시'캡처

[한국정책신문=최동석 기자] 기안84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기안84는 MBC ‘나혼자산다’에서 매번 시청자들을 놀라케 하는 남다른 생활 방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기안84는 ‘나혼자산다’ 방송을 통해 물질적인 욕심이 전혀 없어 보이는 ‘무소유’의 생활 방식을 보인 바 있다. MC 전현무가 시상식에 올 기안84의 복장을 걱정해 정장선물을 할 정도였다. 최근 이사 간 집 역시 최소한의 물품으로 꾸며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기안84의 생활 방식과 달리 연봉은 남다르다. 인기 웹툰 ‘패션왕’의 작가인 긴안84는 앞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수입을 밝힌 바 있다.

당시 기안84년 패션왕 2년 연재를 하면서 30평대 아파트와 부모님께 차를 선물했다고 밝혀 주위를 놀라케 했다.

이어 패션왕을 연재 당시 월급은 700~800만 원이였고, 성과급은 무려 1천여만 원을 받았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아울러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1년에 5~6억 버냐’는 김구라의 질문에 “못 번다”며 당황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기안84의 평균 수입이 월 2천~5천만 원을 웃돌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다.

 

최동석 기자  dschoi@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