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기자회견서 대책 마련, 회수현황 공개, 대진침대 다른 제품 조사결과 발표 등 요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발암물질인 라돈이 검출된 대진침대에 구체적인 소비자 피해보상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정부에도 소비자들의 혼란이 확산되지 않도록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대진침대에 라돈 검출 침대에 대한 구체적인 소비자 피해보상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소비자협은 8일 서울 종로구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소비자협은 "원안위가 침대 21종의 회수 방침을 밝힌 지 2주가 지났는데도 여전히 비닐배포나 침대 회수 등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회수 대상 침대의 연도 제한을 폐지하라는 원안위의 행정명령에 대진침대가 불복해 현장에선 회수 신고조차 되지 않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위해상품 회수와 피해 소비자에 대한 신속한 보상이 우선돼야 한다"며 "정부도 소비자들의 불안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대책을 빠른 시일 내에 내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소비자협은 대진침대 매트리스 회수현황 공개, 기준치 이내로 발표된 대진침대 3종의 매트리스 피폭선량 결과 발표, 침대 외 모나자이트 가공제품 유통현황 조사결과 발표, 소비자 피해 범위 확대 후 건강 역학조사 실시 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