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 체결…신상품·서비스 개발 등 협력

25일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김영만 DB손해보험 부사장(사진 오른쪽)과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손배보험 제공>

[한국정책신문=박요돈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5일 ㈜데일리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사업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금융그룹은 지난 2015년 2월 설립된 핀테크 기업이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 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부분으로 두고 있다.

DB손해보험과 데일리금융그룹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서비스 발굴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산 및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