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 방문 활성화 도모…1일 통인시장 근처 관광지와 맛집 소개 영상 공개 예정

신라면세점이 중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늘고 있는 통인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소개영상을 중국 SNS에 공개했다. <신라면세점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신라면세점은 공식 중국 SNS 채널에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인 통인시장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28일 공개했다.

동영상은 통인시장의 엽전도시락 이용 방법과 통인 시장의 대표적인 가게들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신라면세점은 단순히 통인시장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면세점 이용자들에게 통인시장 이용 쿠폰을 제공해 중국인들이 실제로 통인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오는 6월 1일에는 통인시장 근처 관광지와 맛집을 소개하는 영상을 추가로 공개한다.

이 밖에도 신라면세점은 지난 3월부터 통인시장의 외국인 방문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아시아창의센터와 협력해 중국인 유학생 봉사단 '방방곡곡 알림이'와 상인 대상 기초 중국어 교육, 중국어 메뉴판 제작, 통역 지원 봉사 등을 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통인시장 상인들이 중화권 손님을 응대하며 겪는 언어적 애로사항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주 중국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정흥우 통인시장상인연합회장은 "최근 늘어난 중국인 관광객을 상대하면서 상인들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껴 중국어 교육과 통역 지원 등이 절실하게 필요했다"며 "통인시장이 외국인 관광객이 찾는 대표 관광지로 거듭나도록 상인들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통인시장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대표 관광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