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8일까지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 1기' 핀테크 기업 모집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 홈페이지 화면. <홈페이지 캡쳐>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4일 핀테크 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위해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은 핀테크 허브,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랩스(LABS)로 구성돼 있다. 

핀테크 허브는 글로벌 핀테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디지털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에셋그룹이 보유한 15개국 글로벌 현지 법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미래에셋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오픈 이노베이션 과제 수행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지원한다.

이노베이션 랩스는 미래 디지털 금융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신기술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서비스 출시 전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성공여부를 사전 검증한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 1기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핀테크 스타트업 등 신기술 보유 기업이며 오픈이노베이션 과제 3가지(인공지능, 생체인증, 자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주제에 대해 솔루션을 제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 기업에는 제시한 솔루션에 대한 개념증명(PoC·Proof of Concept) 또는 파일럿테스트를 수행할 기회가 부여되고 관련 개발비를 지급한다.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에게는 심사를 통해 상용 서비스 론칭과 투자 검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