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정복인천시장 후보 캠프

[한국정책신문=이성계 기자] 자유한국당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는 21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행복 공약 제3탄 ‘경제활력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좋은 일자리 50만 개, 투자유치 15조원’ 경제공약을 발표했다.

유 후보는 이날 앞으로 4년간 서인부대 성과를 이어 나가고 ‘대한민국 제2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유 후보는 “문재인 정부 1년 동안 서민들이 체감하는 한국경제는 대통령의 경제브레인이라고 하는 이 조차 경기자 침체국면 초입에 들어갔다고 할만큼 역대 최악이었다”라고 지적하면서“경기침체와 위기 속에서도 인천시는 300만 인천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3조 7000억원의 부채를 갚고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 제2의 경제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서인부대를 강조했다.

이어“기업하고 싶고,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천에 와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제2 경제도시 인천’을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유정복의 ‘경제 활력 도시, 인천’을 위한 핵심공약으로 ▲인천 소상공인을 위한 ‘인처너 카드’수수료 0.5%로 인하 (연 매출액 3억원 이하) ▲소상공인 전용 물류창고 건립과 공제조합 설립 지원 ▲지역인재할당제 개선으로 지역인재들의 역차별 방지 ▲전통시장의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 확충 및 공동배송센터 운영지원 등 경영현대화 적극 지원 ▲테마형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시 재정 대폭 지원 ▲창업 재기펀드 조성 ▲창업허브(HUB)를 구축해서 청년 창업인을 위한 공공임대주택과 창업지원시설이 복합된 공간 조성 ▲제조업 분야 육성을 위해 ‘뿌리산업 평생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추진 ▲R&D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 공동 R&D 센터 건설 ▲수도권정비계획법 개정을 통해 각종 수도권 규제 완화해 국내 기업 적극 유치 등을 제시했다.

한편 유후보는 지난 19일 인천 남구 주안역 앞에 선거사무소를 열고‘새로운 4년 진짜 잘사는 인천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서 유 후보는 ‘인천의 뉴딜정책’인 경인전철 지하화를 통해 그동안 남북으로 단절되었던 인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고, ‘부채제로도시’달성을 통해 보다 튼튼한 인천시 재정기반을 다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향후 시리즈로 발표될 각 분야별공약사항들을 통해 인천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청사진을 제시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유정복 후보의 ‘300만 시민캠프’는 명칭에 걸맞게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함께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서 운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0일에는 인천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안전을 위한 ‘복지 제일 도시’ 공약을 발표했다.

인천시민이 행복한 ‘복지 제일 도시’ 인천을 구현하겠다는 공약 사항을 발표했다.

유정복 후보의 ‘복지 제일 도시, 인천’을 위한 핵심공약을 보면
① 전국 최초로 300만 시민 모두에게 최대 1,000만원을 보장하는 ‘인천시민안전보험’ 무료 가입
②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버스비 무료 및 어르신 일자리 12만개 창출
③ 고교 무상교육, 중고생 무상교복 지원 실시
④ 경제여건이 어렵거나 구직활동 중인 20~30대 청년들에게 ‘청년 맞춤형 건강검진제도’ 도입
⑤ 제2 장애인체육관 건설, 장애인 가족의 휴식 지원 사업 확대
⑥ 아동수당 지급, 어린이 전문병원 건립, 인천형 어린이집 확대 등
⑦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 10만개 확대, 24시 여성・아동 세이프존(안심지킴이집) 대폭 확대
⑧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보육교사들의 처우 개선
⑨ 호국보훈대상자 예우수당의 지속적 인상, 보훈병원 증설
⑩ 종합사회복지관, 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확충 등 총 10가지 공약이다.

유 후보는 복지제일도시 공약들이 각계각층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들을 오랜기간 수렴해 만들어진 것임을 강조하면서, “지난 1차 ‘녹색교통도시 인천’ 공약을 통해서 사통팔달의 촘촘한 교통망 구축계획을 밝힌 바 있듯이, 금일 발표한 5대 무상 특권(무상보험, 무상교통, 무상급식, 무상교육, 무상교복)을 비롯한 다양한 공약들을 통해 우리 인천에서 소외되고 그늘지는 곳이 없는 ‘복지 제일 도시, 인천’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