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강원도 속초시 교동 739-3번지 일대에 ‘속초 미소지움 더뷰’가 분양 중이다.

단지규모는 전용면적 74㎡, 84㎡A/B, 145㎡PH, 67㎡ 등 5개 타입 총 368세대로 구성되며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속초초, 청대초, 속초중 등과 교동 중심상업지구, 학원가가 자리하고 있어 교육환경 또한 마련됐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주민운동시설 등 조경특화 아파트 단지로 선보였다. 일부세대에서는 설악산 조망까지 가능해 저층에서도 조망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저층부도 새 로열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한 것은 물론 최상층 펜트하우스 특화 설계로 프리미엄 주거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등 입주민을 위한 주거환경도 마련됐다.

속초시는 지난해 6월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하면서 서울에서 강원도 속초나 양양까지 가는 시간이 2시간 이내로 단축됐다. 이어 2024년(예정)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가 완공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탄탄하다. 농협 하나로마트, 이마트, 보광병원,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속초시는 청약 비조정지역으로 전매에 제한이 없으며, 속초 미소지움은 계약금(10%), 중도금(60%) 무이자 조건이고, 현재 계약 부적격 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속초 미소지움 더뷰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