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신한은행이 자연환경과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신한은행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신한은행이 주최하는 '제25회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공모전은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전은 '아름다운 자연환경(Scenery), 환경보전의 의무(Obligation), 인간과 자연의 조화(Life)'를 주제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 및 국내 거주중인 외국인이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문을 신설해 일반부문과 학생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접수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 발표와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는 모바일부문을 포함 총 96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일반부 금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및 상금을, 학생부 금상 수상자에게는 신한은행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일반부문과 학생부문 외에 SNS를 통해 접수된 작품을 시상하는 모바일부문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상기후,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지금, 금융건에서 유일한 환경관련 사진 공모전인 '신한환경사진공모전'이 갖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