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공동 연구개발과 생산 협력 추진 합의…아이디어 발굴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중앙 좌측)와 성수현 아리바이오 성수현 대표(중앙 우측)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에 이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휴메딕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휴메딕스가 16일 휴메딕스 안양 본사에서 바이오 벤처기업인 아리바이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휴메딕스와 아리바이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간 화장품 공동 연구개발과 생산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휴메딕스는 자사의 고순도 히알루론산 화장품 엘라비에 코스메틱을 포함해 휴메딕스의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생산을 아리바이오에 위탁할 예정이다.

아리바이오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화장품 신제품 개발 내용을 휴메딕스와 공유해 양사가 공동으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양사는 특히,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자체 보유 중인 원천 기술과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아이템을 공동 발굴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로 발전시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정구완 대표는 "바이오 벤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휴메딕스의 뛰어난 원료 기술과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더한다면, 고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아리바이오와 화장품 개발과 생산 역량을 결합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고기능성 화장품의 상업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