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브루, 콜드브루라떼, 콜드브루티라미수 등 선봬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원두를 장시간 차가운 물에서 추출하는 방식의 콜드브루 음료가 여름시즌을 앞두고 다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본인 콜드브루와 우유를 가미한 라떼는 물론 콜드브루를 넣어 만든 디저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커피빈은 시즌메뉴로 콜드브루와 콜드브루라떼, 콜드브루 티라미수 등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커피빈 콜드브루는 커피빈의 모카자바 블렌드를 사용해 20시간 저온 침출 방식으로 분쇄한 모카자바 원두를 장시간 차가운 물에서 추출해 모카자바 원두 본연의 깊고 풍부한 향미와 깔끔한 끝 맛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콜드브루 라떼는 일반 에스프레소를 넣은 라떼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장점이다.

콜드브루 티라미수는 콜드브루커피를 진하게 내린 농축액을 시럽으로 사용해 마스카포네 치즈와 크림치즈를 섞어 만든 것으로, 일반 티라미수와 다르게 바닥에 얇은 타르트가 들어있다.

커피빈 관계자는 "커피빈의 모카자바 블렌드로 오랜시간 정성들여 만든 콜드브루 음료를 시즌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이번 여름 커피빈의 콜드브루음료와 콜드브루티라미수로 특별한 디저트타임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