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CN협회와 콘텐츠·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 체결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김성욱 모두컴 대표(왼쪽)와 박성조 한국MCN협회 부회장이 1인창작자와 음악저작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모두컴 제공>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모두컴은 10일 오전 부산 벡스코에서 한국엠씨엔협회와 '1인창작자의 콘텐츠 제작활성화와 음악저작권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두컴은 De Wolfe 등 해외 70여개의 원출판자가 보유한 라이브러리 음악을 한국 내에서 독점적·배타적으로 관리하며, 원출판자를 대리하여 음원사용을 허락할 권한을 갖고 있다.

한국엠씨엔협회는 재능있는 1인 크리에이터의 양성과 권리 보호,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관련 생태계 구성을 목표로 2016년 1월 발족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인창작자들은 모두컴이 보유하고 있는 음원을 사용할 수 있게 돼, 콘텐츠 제작을 함에 있어 필수적인 음원을 확보함과 동시에 저작권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성욱 모두컴 대표는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음원을 제공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