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이용할 때마다 100원씩 적립…내년 세계농아인야구대회 운영비 지원 등에 쓰여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유다정 기자] LG유플러스는 농아인 야구 활성화 지원을 위해 'U+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농아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용자가 'U+프로야구' 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기부금 100원이 적립된다.

캠페인은 25일 시작돼, 100만명 참여 달성 시점까지 진행되며 적립된 후원금은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에 전달해 2019 세계농아인야구대회 운영비와 국가대표팀 훈련비, 전국 15개 농아인 야구팀 장비 지원에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2019 세계농아인야구대회'는 한국, 미국, 일본 등 13개국 선수와 임원 400여명, 야구·농아 체육계 인사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내년 10월 국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이윤희 농아인 야구선수,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조일연 한국농아인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정운찬 KBO 총재,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기념 행사를 가졌다.

권영수 부회장은 "이번 후원은 U+프로야구로 야구를 즐기는 이용자와 함께 농아인 선수들의 열정을 후원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중점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U+프로야구앱은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 전적 비교 △TV로 크게 보기 등이 제공되는 야구 특화 실시간 비디오 서비스로, 프로야구 개막 이틀 만에 이용자가 10만 명을 넘어서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