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원건설은 청주시 동남지구B9, B10블록에서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을 갖춘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를 5년 전세형 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분양시장에서 올인빌(All in Vill)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올인빌(All in Vill) 아파트는 외식, 쇼핑, 문화생활 등의 편의시설을 단지 내에서 한 번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건설업계에서는 단지 내에 다양한 부대시설이나 대형 상업시설을 마련해 경쟁력을 갖추는 분위기인데 '스트리트몰'에 대한 관심이 높다.

스트리트몰은 점포들이 길을 따라 일렬로 있어 소비자들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리형 상가다. 집객 효과가 높고 지역 명소로 떠오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업계 관계자는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쇼핑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며 "이에 단지 내 대형 스트리트몰이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가 선호된다"고 설명했다.

단지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11개 동, 총 91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 단지 내에는 약 50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들어선다. 이 대형 스트리트몰은 월운생태하천 방면 단지 전면부에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도울 전망이다.

교통망도 마련됐다. 단지는 청주 제1, 2순환로와 향후 개통 예정인 제3순환로가 인접해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는 월운생태하천과 초록 숲이 자리하고 단지에서 이를 조망할 수 있어 그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상당구청, 청주시립도서관 등의 편의시설과 동남지구 내 중심상업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주거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남 힐데스하임 The와이드'는 일자형 단지배치 및 남향위주 배치로 채광 및 통풍을 높였다. 또 여유 있는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전 세대는 4Bay 판상형 구조로 만들어 개방감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는 특화된 테라스 및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전 세대 와이드한 전면 광폭 발코니, 알파룸, 2.4m의 높은 천정고 등의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43-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