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판매량 42억개에 달해…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 실현"

한국야쿠르트의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이 출시 30주년을 맞았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한국야쿠르트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떠먹는 발효유 '슈퍼100'의 30년간 누적 판매량이 4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야쿠르트는 24일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인 슈퍼100이 출시 30주년을 맞아 그 동안의 실적을 밝혔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슈퍼100은 한국야쿠르트가 서울올림픽 발효유 공식 공급업체로 지정된 1988년 출시됐다. 슈퍼100의 누적 판매량과 매출은 각각 42억개와 1조9000억원이다.

출시 첫 해 일평균 10만개 판매된 이후 92년에는 하루 86만개까지 팔렸다.

이와 같은 인기요인으로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최초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를 실현한 제품이라는 점을 꼽았다.

한국야쿠르트는 1985년부터 이 제품 개발에 착수해 국내 최초로 한국인 유아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비피더스균을 사용하며 유산균 국산화 실현한 바 있다.

김동주 마케팅 이사는 "슈퍼100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국산화에 성공한 선구자적인 제품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맛과 영양을 높여 30년간 받았던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오는 5월 11일까지 슈퍼100 출시 30주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의 뚜껑 속 당첨 문구에 따라 짜먹는 슈퍼100 3개 또는 슈퍼100 1개를 덤으로 제공한다.

패키지도 30년 전 출시 당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해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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