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투시도 [상기 CG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에스동서 제공)

[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미사강변도시에 들어서는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정부가 아파트를 비롯한 오피스텔의 투기를 잠재우려고 내놓은 부동산 대책이 지식산업센터에 반사이익으로 작용하고 있다. 정부의 규제로 아파트를 비롯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어려워지자 자연스럽게 규제가 덜한 지식산업센터로 이동하고 있는 것이다.

지식산업센터는 규제가 덜하다는 장점과 더불어 과거 오피스에는 보기 힘들었던 카페, 피트니스 센터, 회의실, 상업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되는 복합업무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사무실 건물과 별도로 오피스텔과 비슷한 평면구조인 오피스텔형 기숙사 건물도 들어선다. 다양한 편의시설들로 인해 입주기업체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효율까지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가 가능하며 2019년 말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1년 이내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면제받는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자족용지 25-1BL에 들어서는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IS동서가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 8295㎡(2509평), 연면적 6만6088㎡(1만9991평),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 등 지원시설이 함께 들어서게 된다.

IS동서의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는 다양한 교통호재, 쾌적한 자연환경, 생활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지하철 5호선 연장선(개통 예정)인 풍산역과 가깝고 퇴근시간에는 미사역까지 이어지는 스트리트 상가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계획)도 있다. 현재 1·2단계(개화~잠실운동장)연장구간을 개통한 지하철 9호선이 향후 미사까지 연장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강남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됐고 제2경부고속도로 건설사업 등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업무환경도 눈에 띤다. 3면이 트인 우수한 파노라마 조망권으로 암사대교부터 팔당댐까지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조정경기장 사거리코너에 입지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바로 앞 미사리 경정공원, 조정경기장 선동둔치 체육시설 및 망월천이 인접해 있어 점심시간을 이용해 간단한 산책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스타필드, 이마트, 코스트코(예정), 유니온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여가 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덕상업업무단지(예정), 강동첨단업무단지, 삼성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미래형 지식산업 클러스터도 인접해 업무의 연계성도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시행·시공을 맡은 IS동서는 2017년 시공능력평가 28위의 KOSPI 200 상장회사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 '에일린의 뜰', 'W(더블유)' 등 전국 3만여 세대의 주택사업은 물론 '아이에스BIZ타워' 지식산업센터도 꾸준히 개발해 왔다.

이 외에도 아이에스동서는 아파트 3만2000여가구, 상업시설 약 14만㎡, 지식산업센터 2000여실의 자체 분양 및 시공 실적을 가지고 있고 있으며 보스턴 컨설팅그룹의 '2015년 가치창출보고서' 글로벌 건설부문 2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이에스동서의 지난해 말 매출액은 1조8329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3245억원을 기록하여 창사 이래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아이에스동서가 공급하는 한강미사 아이에스비즈타워의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0(풍산동 218-10)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